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집밥로그] 양파와 삼겹살로 만드는 삼겹살 덮밥, 한끼 뚝딱

by 코비 2022. 6. 26.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더운 주말, 잘 지내고 계신가요?

볕도 쨍쨍했지만,

바람이 불어도,

바람 자체에 습기가 있기 때문에

매우 습한 날씨네요ㅠ

 

얼마 전에는 비도 쏟아졌고

(거의 폭우처럼 ㅠ)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들 하니,

물 자주 마시며 건강관리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ㅠ

 

집에서 쉬는데

기력이 뭔가 떨어지는?

느낌이더라고요ㅠ

 

요맘때쯤 기력이 없고

머리가 조금 띵하다 싶다..

생각이 들면,

 

아! 더위 먹었구나!

 

하게 되더라구요ㅠ

 

집에 있는 재료들로

밥은 먹어야겠고,

냉장고 털이 해보니

삼겹살이 있길래,

삼겹살 덮밥을 만들어서

한 끼 먹었답니다 ㅎㅎ

 

 

 

삼겹살 덮밥 만들기

 

2인분 기준으로!

삼겹살 3줄

양파 2개

준비해주세요!

 

 

 

썰다 보니 양파 양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서

저는 1.5개만 사용했어요!

 

 

양파 소스를 만들 때

쓸 양념들이에요!

 

식용유를 두른 팬에

양파를 넣고,

다진 마늘은 배x킨 아이스크림

스푼으로 약 1/2 정도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양파가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쯤,

위에서 보여드렸던 양념을

넣어주시면 돼요!

 

 

 

 

 

간장 5스푼

올리고당 4스푼

맛술 3스푼

그리고 물을 넣고 함께

졸여주세요!

 

(배x킨 아이스크림 스푼 기준)

 

물은 종이컵 기준 반 정도만

넣어주시면 좋아요!

 

양념 재료들을 넣고 5분 정도

센 불에 볶아준 후에

잠시 다른 데에 놔주세요.

 

이 사이에 고기를 구울거에요!

 

 

달군 프라이팬에

삼겹살 3줄을 올려주세요!

 

돼지고기 냄새를

잡아줄 수 있고 풍미를

끌어올려주는

후춧가루도 톡톡! 

뿌려주세요!

 

고기를 뒤집은 후에도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줍니다!

 

 

노릇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식감은 개인차가 있으니

개인이 선호하는 식감으로

구워주시면 돼요!

 

 

잘 구워진 고기는 건져서

키친타월을 깔아 놓은 접시에서

기름을 빼 줍니다.

 

기름이 어느 정도 빠진 후에는

아까 만들어둔 양파소스에

넣고 함께 볶을 거에요.

 

만들어 둔 양파 소스에

잘 구운 고기를 넣고

고기에도 소스가 배어날 수 있게

골고루 볶아주세요!

 

 

 

 

 

볶아주시면서 소스와 어우러지도록

졸여주세요!

 

 

잘 졸여낸 후의 모습이에요!

 

약 불에 두신 후에

밥을 먹을 만큼 담아주세요!

 

 

밥 옆에 살포시 담아주면

준비는 끝 입니다 :)

 

 

달달한 양파소스에

구운 고기가 어우러져

연하면서도 맛있었어요!

 

특히 양파가 신의 한 수였어요 ㅎㅎ

 

고기 구울 때 뿌려준

후춧가루 덕분에

고기의 냄새도 안 나고

맛있었답니다..! ㅎㅎ

 

 

오랜만에 집에서 냉털 해보았는데

조만간 또 해 먹으려고요 ㅎㅎ

 

양파와 집에 있는

간단한 소스 재료들로도

맛있는 덮밥을 먹을 수 있으니

기력 떨어지는 요즘

이렇게 잘 챙겨 먹으며

힘내야겠어요!! 

 

내일부터 비가 계속 온다고 하니

출퇴근길 안전 운전하시고,

습도에 유의하며

지내는 한 주 되시기를

바랄게요..!

 

남은 일요일 오후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좋아요&구독>는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