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분식특집] 집에서 떡볶이 만들기 초간단하게!

by 코비 2022. 3. 20.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일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주중까지는 그래도

포근한 날씨였는데

주말 즈음부터

바람이 차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진 것 같아서

건강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주말에 집밥을 만들어 먹으면서

뭘 먹을까 메뉴를 고민하던 끝에

김밥이 먹고 싶어서

김밥을 말아봤었어요.

 

제가 큰손이라.. ^^

김밥을 5줄이나 말아버렸어요..

 

그래서 아침 겸 점심으로

김밥을 2.5줄 먹고, 남은 김밥은

저녁으로도 이미 김밥으로

예약이 되었었죠 ㅎㅎ

 

김밥과 함께

어울리면서도

같이 먹을 수 있는 게

뭘까 고민하다가..

 

저녁때는 떡볶이를

만들어먹기로 했어요 ㅎㅎ

 

사실 배달로 떡볶이

주문할까 하다가..

 

마침 집에 아내님이 사놓으신

재료가 있어서 호다닥 해보았답니다!

 

집에서 떡볶이 만들기

아주 간단하게!

 

 

 

떡볶이

떡볶이

재료로는

떡볶이 떡 한 줌

어묵 2꼬치

라면 1개

고추장 1스푼

다시다 1/3스푼

설탕 2.5스푼

물 2컵

 

을 활용해보았어요.

 

 

*스푼의 경우

제가 다른 레시피에서는 

배*킨 아이스크림 분홍 스푼을

활용했었지만,

이번 떡볶이에서는

밥 숟가락을 활용했어요!

 

기호에 따라 치즈를

올려주셔도 돼요

 

 

 

떡볶이 떡 불리기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녁은 떡볶이와 김밥으로

먹을 거여서 떡볶이 양을

많이 하진 않았어요!

 

떡볶이 떡 한 줌 정도만

차가운 물에 불려주세요!

 

떡은 각자 기호에 맞게

쌀떡을 해주셔도 좋고

밀떡을 해주셔도 좋아요!

 

 

물 끓이기

떡볶이 떡을 불리고 있는 동안

물 2컵 정도를 붓고

끓여주세요!

 

고추장 1스푼

다시다 1/3스푼

설탕 2.5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떡볶이

양념을 풀어둔 물이

끓기 시작했을 때

떡을 투하해주세요!

 

눌어붙지 않도록 골고루 저어주세요!

 

라면사리 넣기

떡볶이 떡에 양념이 골고루

입혀졌다 싶으실 때

라면사리를 넣어주세요!

 

사리용 라면이 없던 관계로

진라면 매운맛을 넣었어요!

 

라면사리는 보통 라면 반 개

정도 넣어도 되지만,

저흰 라면 사리를 좋아해서

1개 다 넣었어요 ㅎㅎ

 

 

 

어묵탕

위의 재료에서

어묵을 꼬치 2개 정도로 표현했던

이유는

 

아내님이 아침 겸 점심 먹을 때

끓여둔 꼬치어묵이 있었기

때문이에요!

 

꼬치어묵 없을 때 떡볶이를

만드신다면 납작 어묵(네모난)

2장 정도 넣어주시면 되어요!

 

떡볶이

라면사리를 넣은 후

라면이 어느 정도 풀렸을 때

어묵 2 꼬치를 넣어주세요.

 

이미 어묵탕에서 끓여지느라

적당히 불었었어서

부드럽답니다!

 

떡볶이

그릇에 수줍게 옮겨 담아 보았어요!

 

그릇에 옮겨 담고

토핑으로 올릴만한 게 있을까

싶어서 냉장고를 보니

 

치즈

치즈가 수줍게 있길래

한 장을 꺼내어 떡볶이에

올려보았답니다 ㅎㅎ

 

 

분식특집

김밥 꼬다리

꼬치 어묵탕

김밥

그리고 치즈를 얹은 떡볶이..!

 

김밥은 2.5줄이었고

떡볶이도 간단히 1인분만

만들자 하고 해 봤는데

꼬치 어묵탕까지 더해지니

꽤 푸짐하게 저녁을 먹었답니다.

 

김밥은 아점으로 먹고 나서

남은 것을 어떻게 보관할까 하다가

비닐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한 뒤

꺼내어 자른 다음 조각 별로

프라이팬에서 데워주었어요..!

 

떡볶이 떡과 어묵만 있으면

집에서 분식 특집 즐기기에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집밥 성공적으로

한 끼 먹었답니다 ㅎㅎ

 

 

주말 오후도 스멀스멀

지나가고 있는데

내일은 아침에 조금 춥다고

하네요ㅠ

 

두꺼운 옷 다 집어넣었었는데

아침에 다시 입어야 할까 봐요ㅠ

 

 

일교차가 큰 요즘

감기 걸리시지 않게

조심하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한 주

시작하시기를 바랄게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