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먹방로그] 맥주안주 집에서 간편히 만든 오지치즈 후라이

by 코비 2021. 10. 11.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월요일이지만, 휴일인 오늘

잘 지내고 계신지요?

 

지난주에도 3일을 쉬고

이번 주에도 3일을 쉬니

참.. 좋네요 :)

 

3일을 쉬기는 했지만

어디 가기에도 좀 그렇고

밖에 나가지를 않았어서

집에서 끼니 해결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저녁을 다 먹고 나서

야식도 생각나고

맥주 한 잔에 곁들일 만한 것

찾다 보니 냉동실에 있었던

감자튀김을 활용해서

간단히 만들어본

오지치즈 후라이!

 

방법이 아주 쉽고 간단하니

공유해보려고 해요!

 

 

오지치즈 후라이

 

 

재료들

 

쿠*으로 산 감자튀김과

슬라이스 치즈 1-2장

그리고 베이컨!

 

하지만..

베이컨..이 있으면 좋았으나,

집에 베이컨이 있었으면 좋았건만..

없었어서 집에 있는

통조림 햄으로

베이컨처럼? 해서 함께 넣어주어도 돼요!

 

에어프라이어기를 활용하기

에어 프라이기에 먹을 만큼의

감자튀김을 넣어요!

 

저는 한 움큼, 한 움큼

두 번 넣어 보았어요.

 

감자튀김은 담백한 스타일도 있고

지그재그 모양도 있고

웨지 모양도 있는데

저는 스틱 모양으로 준비해보았어요!

 

 

에어프라이어 돌리기

감자튀김을 익히기 위해

180도에서 15분 정도 돌려보아요!

 

(에어프라이어가 집마다 다르니

중간중간 보시면서 온도를 높이거나

시간을 더해주시며 익혀주시면

되어요!)

 

슬라이스 치즈

치즈는 이렇게 잘라주어요.

 

취향에 따라 치즈는 더 넣어주셔도

되어요!

 

슬라이스 치즈 외에도

모짜렐라 치즈 등

다양한 치즈를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통조림 햄, 베이컨 대신!

집에 없었던 베이컨 대신..

통조림 햄을 잘게 다듬어 주세요!

그다음 프라이팬에서

바싹! 익혀주세요!

 

익은 감자튀김

감자튀김이 어느 정도 익었어요!

요 위에 준비해둔 치즈와 햄을 올려보아요!

 

 

이렇게 올려요!

이렇게 올리고 보니 치즈를 더 넣고 싶어서

한 장 더 커팅해서 넣었어요!

 

재료를 올린 후

190도에서 3분 정도 익혀줍니다.

 

오지치즈 후라이!

익혀주고 난 뒤의 모습이에요!

 

이렇게 보니 치즈 한 장 더 넣어야 하나

싶었는데

익은 감자튀김 한 개 먹어보니

그 자체로도 짭짤해서

요대로 먹어봅니다..!

 

완성!

완성했어요!

예상했던 대로 짭짤해서

맥주와 찰떡궁합이네요 ㅎㅎ

 

다음에는 감자튀김을 조금 더

굵은 거 사서 해볼까도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역시나 참 쉬는 날은 빨리 가지만..

오늘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 주도

기운차게 시작하시기를 바라요 :)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