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204

[여름철] 에어컨 전기세 줄이기 절약 꿀팁 대~ 방출 ~! 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한주가 시작하는 월요일이네요. 아무것도 안 해도 힘든 월요일..인데 덥고 습하기까지 이런 날씨에 에어컨 안 킬 수가 없죠? 근데 계속 키고 있으려니~ 전기세 폭탄 맞을 거 같은?...ㅜㅜ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름철 에어컨~ 사용 중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소소한 꿀팁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코 Go go!!! 1. 낮은 온도로 작동하기. 처음 가동할 때 전기 소모량이 가장 높다고 하니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춘 후 적정온도로 대략 (26도) 맞추고 유지하는 것이 요금 절약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기. 대부분 아시는 내용일 거라 생각하지만 역시나 선풍기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찬 공기를 더울 빨리 퍼트려 전기.. 2021. 7. 12.
[먹방로그] 꼬치 어묵탕 만들기 간편하게 뚝딱! (feat.이마트 트레이더스)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초복이라 그런지 확실히 더움인 느껴지는 날씨예요. 흐렸다가, 맑았다가를 반복하고 소나기가 무섭게 쏟아지기도 하는 날씨가 반복되는 요즘이에요. 집에서 무엇을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번 다녀온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사 온 꼬치 어묵을 활용해서 꼬치 어묵탕을 끓여보려 해요. 초 간단하고 쉬우니 해보시기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함께 보실까요? 코GOGo!!! 꼬치 어묵탕 재료는 위와 같이 집에 있을 법 한 친구들로 준비해보았어요. 자른 다시마 3-4조각 다진 마늘 1/2 스푼 간장 2스푼 청양고추 2개 양파 1개 무 조금(사진엔 빠졌지만) 후추 톡톡! 먼저 물 2컵(350cc 기준) 정도에 다시마와 어슷하게 썰은 청양고추를 넣고 서서히 끓여주어요. 육수가 끓기를 .. 2021. 7. 11.
[움짤속보] 움짤보러 무지성 돌격 자 ~ 두~과~자!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가 심각해지면서 결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수도권] 한다고 하네요...ㅜㅜ 그냥 밖에 나가지 말라는... 무한 방콕 끝이 보이지 않는 싸움 언제 끝날 런지 다들 점점 지쳐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조금이나마 소소한 웃음 드리기 위해 움짤을 가지고 왔어요. 그럼 오늘도 힘차게 달려 볼까요? 코 Go GO!!! 1) 무지성펀치 보는데 속이 먼가 시원한? 스트레스 풀린다 풀려ㅋㅋㅋ 무지성 펀지 가즈아~! 샌드백마냥 패 버리네~ 2) 재수탱이와 악수하기 불쾌한 사람과 어쩔 수 없이 악수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움짤 보듯이 따라 해 보아요~ 보면 볼수록 웃기네요. 악수를 한 건지 안 한 건지..ㅋㅋ 3) 부엉 우체국에서 왔습니다 부엉이가 우편물 배달해.. 2021. 7. 9.
[슬기로운 파주] 지혜의숲 & 마장호수 다녀오다~! 코 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얼마 전에 파주에 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겸사겸사 산책도 하고 마음의 양식? 도 쌓을 겸 다녀온 그곳~! 오늘 포스팅해볼까 해요. 그럼 바로 야무치게 가볼까요? 코GoGO!! 주소 파주 출판단지 안에는 출판사들이나 카페 등 자리 잡고 있어서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전용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있고 넓어서 주차하는 데는 큰 걱정 없을 거 같아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는 모습이 좋네요. 입구 쪽에서 열 체크 & QR체크인을 마치면 입장할 수 있어요. 입장료는 없음 영업시간 10:00 ~ 18:00 코로나19로 인한 단축 운영 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 http://forestofwisdom.or.kr/ 지혜의숲 나무가 책이.. 2021. 7. 7.
[그때그시절]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려버릴 메가 히트곡 Best 7 ~! 코 - 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요즘 정말 많이 덥지 않나요? 이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려버릴 그때 그 시절 메가 히트곡 Best 7 준비해보았는데 오늘도 야무치게 달려보아요~! 코 GoGO!!! 1) 듀스 -여름 안에서- 94년도에 발매해서 지금까지 꾸준히 여름만 되면 치고 올라는 듀스 여름 안에서~ 요즘 젊은 세대들도 익히 알고 있는 띵곡이죠! 방송 놀면 뭐하니에서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가 리메이크해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곡! 지금 들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후렴 부분에서 다 같이 쉽게 부를 수 있는 떼창곡이라 생각해요! 시그니처 안무도 생각이 나네요. 추억이 새록새록~! 2) UN -파도- 학창 시절 펌프 하면서 알게 된 곡~! 반주부터 듣는 순간 흥이 날수밖에 없죠~ 저는 지금도 노래방 가면.. 2021. 7. 6.
[꿀팁저장소] 2021 장마철[관리] 소소한 꿀팁 열어보자~잇! 코 -하 !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한주 시작하는 월요일이네요. 지난 주말 본격적으로 장마가 시작되었는데 비가 무섭게 내리더라고요. 작년 장마도 오지게 길었던 거 같던데... 이번 장마는 빨리 좀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장마가 길어지면서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들이 발생하는데 소소한 꿀팁 챙겨가면서 장마철 걱정 없이 지나가 보아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코GoGO!!! 1] 젖은 신발 비 오는 날 외출하게 되면 젖을 수밖에 없는 신발 장마철에는 높은 습도로 인해 땀이 많이 나고 공기가 잘 통하지 않아 냄새와 곰팡이 번식이 쉽다고 하네요. 외출 후 신발이 젖으면 완전히 마르기 전까지 신지 않는 것을 추천드려요. 2] 쓰레기 관리 더운 여름 장마철에는 쓰레기통에 벌레도 많이 꼬이고 악취가 생기기 마련인데.. 2021. 7. 5.
[먹방로그] 집에 있는 재료로 김치볶음밥 쉽게 만들기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일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새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날씨가 연속이었어서 항상 작은 우산을 챙겨 다니곤 했어요ㅠ 비가 와서 그런지 어디에 나가기도 그렇고.. 밥은 먹어야겠고ㅠ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고 푸짐하게 끼니를 해결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김치볶음밥을 후다닥 만들었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그럼 함께 코GOGo!!! 김치볶음밥 재료는 계량 없이 눈대중으로 해보았어요..! 신김치 1 공기 스팸 또는 소시지 간장 고추장 조금 (보이진 않지만) 고춧가루 조금 참기름 등을 준비해서 해보았어요! 아차! 그리고 나중에 등장할 달걀 두 개! 먼저 스팸을 요런 식으로 다져주어요! 더 크게/ 작게 다지.. 2021. 7. 4.
[움짤저장소] 움짤 수집중 자~두~과~자~!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요즘 움짤 보는 맛에 포스팅이 즐거운~ㅎㅎ 오늘도 소소하게 수집해 보았는데 야무치게 자~두~과~자!!! 코GoGO!!! 1). 줄이 끊어졌네? [끝까지 보세요] 기타 줄만 보고 있다가...ㅋㅋ 줄이 그 줄이 아니였네..? 나름~ 분위기 잡고 있다가 날벼락!! 2). 갑. 분. 싸 SNS, 블로그 하시는 분 들이라면 용서할 수 없는..ㅋㅋㅋ 인증샷좀 남겨보겠다는데 산산조각 내버리네~ 3). 의외로 부상자 없다는 스포츠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스포츠인 듯하네요. 날 다라쥐마냥 ㅋㅋ 저공비행 쩌네요~ 엑티 비 좋아하시는분 들이면 스릴 넘치고 재밌을 듯~! 4). 고기와 치즈 이 움짤은 눈도 즐겁고 실제로 먹어보고 싶네요~ 고기와 치즈 콜라보는 맛이.. 2021. 7. 2.
[PC소식] 윈도우11 출시 새로운 기능들과 & 달라진 점이 뭐가있나? 코 -하윙~!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고 있으신가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윈도우 11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어 이야기 해볼까해요. 윈도우 10 출시했을 때만 해도 업데이트만 계속 나아가고 더 이상 윈도 버전은 없다고 언급했었는데 말을 번복하고 윈도우 11 발표하게 되네요~ 그럼 출시되는 시점에서 무슨 기능들이 생기고 기존 윈도우 10에서 달라진 점이 무엇이 있나 간단히 알아볼까요? 코GoGO!!! 윈도우 10은 2025년 10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 10 사용자는 순차적으로 윈도우 11로 무료 업데이트 가능하다고 합니다. 윈도우7~8 ->11은 업데이트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ㅜㅜ ♠추가 기능 & 달라진 점♠ 위치 변경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가 중간 위치로 변경되었.. 2021. 7.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