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맛집

[안양맛집] 털보꽃게아구해물전문점에서 몸보신 음식으로 해물찜

by 코비 2023. 8. 8.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너무너무 무더운 날씨ㅠ

잘 지내고 계신지요?

 

가만히 있기만 해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 날씨 때문에

마치 사우나에 들어와 있는 것 마냥

느끼는 요즘이네요ㅠ

 

땀을 너무 많이 흘려서 그런건지

아니면 말 그대로 더위를 먹은건지

요새는 머엉- 하니 앉아있게 되고

움직이는 데에도 기운이 없어서

마음을 굳게 먹고 움직이고 있어요 ㅠㅠ

 

복날을 원래 잘 챙기거나 하진 않았는데

이번 여름은 복날을 챙길 겨를없이

매일매일이 더위를 갱신하기 때문에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말씀해주시기를

잘 챙겨 먹는게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고요 ㅠ

 

 

그래서 얼마 전, 몸보신 할 겸

안양 맛집에 다녀왔답니다 ㅎㅎ

 

 

 

 

털보꽃게아구해물탕전문점

 

주소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454

 

영업시간

매일 10:50-22:50
라스트 오더 21:50

 

문의

0507-1416-2930

 

 

석수동 안양대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에 쉬워요..!

 

 

 

 

이 날 차를 가져가지 않고

택시로 이동했었는데

매장 옆에 주차 공간이 있었어요!

 

 

바로 앞에서 찍으려니

다 담지를 못하네요 ㅎㅎ

 

 

 

신발은 신고 들어오라고

안내되어 있어요 ㅎㅎ

 

이 사물함 보니

저희 학교 다닐때 쓰던거랑

같은 느낌이라 반가웠던 ㅎㅎ

 

 

 

 

주문 전에 메뉴판을

쓱 봅니다 ㅎㅎ

 

 

메뉴판 너머에는 아내님이 있는데

해산물을 워낙에 좋아하는지라

무조건 큰거 큰거 외치네요 ㅎㅎ

 

 

해물찜 大자와 콜라를 주문했어요.

이후 볶음밥도 3개 먹었지요 ㅎㅎ

 

 

저희는 다섯 명이서 방문했는데

자리에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서

깔끔함이 느껴졌어요 ㅎㅎ

 

 

기본 반찬들이 빠르게 세팅되어요.

샐러드와 전, 묵

열무김치, 백김치, 버섯볶음

모두 간이 삼삼해서 물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아까 위에 메뉴판에 적혀있었지만

전은 처음 1장은 무료지만

이후로 추가 시에는 2,000원이

더해진답니다.

 

 

밑반찬들 한번씩 먹어보고 있는데

거대한 접시에 해물찜이 담겨 나왔어요!

 

 

갑오징어

문어

오징어

홍합

곤이

오만둥이

소라

가리비

꽃게

새우

쭈꾸미

아구

낙지

전복

 

위의 해물들이 들어가서

곳곳에 보여요 ㅎㅎ

 

 

갑오징어는 사실

잘 먹을 기회가 없는데

연하고 맛나더라고요!

 

실한 문어도 통째로 들어있어요.

 

 

이때부터였나 봐요

아내님이 말없이 해물들을

한입크기로 잘라대더니

볶음밥 더 시키기 전까지

아무 말을 안 했던 게..ㅎㅎ

 

 

콩나물이 너무 숨 죽지 않고

양념은 잘 배었는데

아삭아삭해서 끊임없이

먹게 되더라고요 ㅎㅎ

 

 

너무 귀엽죠 ㅎㅎ

문어가 오똑하게 솟아있습니다.

 

아내님이 빠르게 한입 크기로

잘라준 덕분에 콩나물이며 해물이며

할 것 없이 정신없이 먹은 것 같아요.

 

찜류는 너무 싱겁거나 짜면

먹다 보면 물려서 잘 안 먹게 되는데

(짜면 밥이라도 볶아먹지만)

 

너무 싱겁지도, 짜지도 않아서

양념과 일부 콩나물만 남기 직전까지

신나게 먹은 것 같아요 ㅎㅎ

 

 

그렇게 말없이 먹던 아내님..

양념만 조금 남으니 고개를 들어

 

밥 볶아 먹자

 

라고 야무지게 얘기하더라고요 ㅎㅎ

 

다섯 명이서 먹었는데

밥은 3개만 볶아도 될 것 같아서

3개로 볶았어요.

 

디저트로 빵이나 케이크류도 좋지만

우린 모두 알고 있어요..

 

한국인의 디저트는 밥이라는 걸..

 

흔적도 없이 깨끗하게 먹었습니다 ㅎㅎ

 

특별히 복날 보양 음식을

찾진 않았지만

먹고 나니 왜 몸보신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여름에 많이 먹어두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ㅎㅎ

 

곧 말복인데 해물찜 외에도

다양한 복날 음식 드시고

더위로부터 건강을 잘 지키셨으면

좋겠어요!

 

 

태풍이 올라올 거란 소식도 있으니

우리 모두 바깥을 다닐 땐

조심히 다니도록 해요..!

 

 

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이번 한 주도 파이팅 하시기를

바랄게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