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집밥요리] 쯔유소스 없이 새우튀김덮밥, 에비동 만들기 (feat. 이마트 새우튀김)

by 코비 2023. 5. 11.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한 주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아침에는 조금 쌀쌀하다가

낮에는 여름 같은 더위와..

저녁에는 또 쌀쌀해지는

일교차가 큰 날씨에요ㅠ

 

얼마 전에는 아내님과

장 보러 이X트에 다녀왔어요.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 중에 하나가 바로

마트에서 장 보는 시간이라

시간을 넉넉히, 여유롭게 구경하는데

이날 저희 눈에 딱! 띈

새우튀김이 있었어요 ㅎㅎ

 

20마리인데 1만5천원도 안 하는

저렴한 가격이라

얼른 데리고 왔더랬죠 ㅎㅎ

 

 

먹고 나니 10마리 정도가 남았길래

냉동실로 들여보내고,

꺼내서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하다가

밖에서 사 먹는

에비동 (새우튀김덮밥)의

퀄리티 까진 아니어도

한번 따라 해볼까 싶어서

집에서 만들어먹어 보았답니다! ㅎㅎ

 

 

 

 

쯔유소스 없이

새우튀김덮밥, 에비동 만들기

(feat. 이마트 새우튀김)

 

 

2인분 기준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새우튀김 10마리

양파 1개

진간장 1/2 컵

맛술 1/3 컵

설탕 1/4 컵

물 1/2 컵

 

달걀 4개

 

*이번에 계량할 때에는

종이컵을 사용했어요!

 

 

양념 및 양파를 다듬을 동안

새우튀김은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데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나 사양 등이 다를 수 있어서

중간중간 열어보며

바삭하고 따뜻해졌는지

체크해 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190도에 3분 / 2분

부족하면 1분 이런 식으로

중간중간 체크하며

데웠어요!

 

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종이컵에 넣고 섞어주세요!

 

 

물은 따로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할 때

양념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아마도 요때

섞였던 설탕 중에

녹지 않은 부분이

함께 섞여서 더욱 달달해질 거예요.

 

양파가 들어가면

더욱 달달해지니,

단맛도 기호에 따라

가감해 주세요!

 

 

앙파를 재빠르게 커팅한 후

함께 넣고 끓여주세요!

 

 

양파가 함께 익어가며

소스가 졸여질 때까지

불조절 잘해주셔요!

 

 

달걀은 무심한 듯

착착착 풀어주세요!

 

 

그 사이 새우튀김이

빠삭하게 잘 익었어요.

 

 

잘 졸여진 소스 위에

새우튀김을 얹어주세요!

 

 

풀어준 달걀을

새우튀김 옆에 스르륵

넣어주세요!

 

대략 요렇게

완성했어요!

 

그다음 이 부분을

밥 위로 올려주시면 완성입니다..!

 

 

밥 위에 살포시

얹어준 모습이에요!

 

 

사실 새우튀김은 따로

올려주고,

양파와 계란만 먼저

올려줄 수도 있었는데,

 

이렇게 새우튀김에

소스가 배어든 걸 먹고 싶어서

중간에 튀김을 넣고

함께 익혀줬답니다 ㅎㅎ

 

허겁지겁 먹다 보니

금방 다 먹었네요..ㅎ

 

아내님이 먹고 나서 한 말이,

소스가 맛있어서

조금 더 넉넉했으면

밥을 더 먹었을 것 같다고 하네요! ㅎㅎ

 

술안주로만 먹던 새우튀김으로

쯔유소스 없이도 집에 있는 재료로

덮밥 만들어 먹으니 

제법 흉내 내서 그런지

맛나더라고요 ㅎㅎ

 

다음엔 돈가스로도

해보면 가츠동을 따라 해 볼 수

있겠구나 싶었답니다 ㅎ

 

 

오늘, 내일만 버티면

주말이 옵니다..!

피곤하지만 그럼에도

잘 버티고 오늘 남은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를

바랄게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