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집밥로그] 신김치로 후다닥! 참치김치덮밥 만들기 양파 넣어 달달하게!

by 코비 2022.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평일에도 그랬지만 주말에는

더욱 쌀쌀한 요즘이에요ㅠ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을 수 없는

날씨ㅠㅠ..

 

집 밖에 나가려면 중무장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집에서 식사를 해결하자

하는 생각을 하는 요즘이에요.

 

주기적으로 장을 보러 가긴 하지만

가끔 없는 재료가 있을 때도 있고

 

사러가야 하는데 귀찮을(?)

때도 있지않겠어요? 는 저..입니댜..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들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집밥!

 

집에 엄마님 찬스로 받아온

김치를 익혔던 터라, 신김치를 활용해

참치김치덮밥을 쉽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그럼 함께 보실까요?

코GoGo!!!

 

 

참치김치덮밥

 

재료들

대파 1/3 뿌리

양파 1개

신김치 8잎 or 종이컵 기준

1컵 2/3

참치캔 1캔(150g)

참기름 2스푼

올리고당 2스푼

간장 4스푼

고추장 2스푼

달걀 2개

 

※스푼의 기준은 배*스킨**스

아이스크림 스푼을 기준으로 합니다 :)

 

 

 

양파 & 대파

양파와 대파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어주어요!

 

(수줍게 옆에 있는 달걀!)

 

 

 

썰어둔 대파 & 양파

대파와 양파는

슬라이스 해주어요.

 

양파 껍질 벗기고 씻을 때

굉장히 묵직했어서

많이 큰 양파인가.. 싶었는데

이렇게 슬라이스 해두고 보니

진짜 크네요 ㅎㅎ

 

파기름 내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후에 파를 넣고

자글자글 익혀주며 파기름을 내주어요.

 

 

 

 

파기름 요정도..?

기름에 파를 볶다 보면

대략 요런 색깔..? 이 나왔을 때가

냄새도 좋고 괜찮더라구요!

약간 누르스름하면서 갈색빛이 돌 때까지

볶아주세요!

 

 

 

신김치 투하

파기름 위에 신김치를 투하해주어요!

그와 동시에 올리고당을 2스푼을 넣고

볶아주면 되어요!

 

 

볶은 김치 + 간장 + 고추장

김치가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는

옆으로 몰아준 다음

고추장 2스푼, 간장 4스푼을 넣고

풀어주며 익혀주세요!

 

 

함께 볶아주기

익혀준 고추장과 간장에

신김치를 함께 볶아주세요!

 

 

참치 투하

기름을 빼 준 참치를 위에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기름을 빼는 건 기호에 따라 

해주시면 좋아요!

 

저는 약간의 참치 기름? 이 들어간 게

더 맛있고, 선호하는 터라

기름을 덜 빼고 넣어주었어요!

 

 

볶아주세요

중불에서 3분 정도 볶아주면

이런 비주얼이 되어요!

 

색이 예뻐졌을 무렵에는

다듬어둔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 투하

확실히 양파가 크니

양이 많았나봐요..ㅎㅎ

 

팬이 가득 차네요 ㅎㅎ

 

숨이 조금 죽을 때까지

중불에서 볶아주세요!

 

숨이 죽은 양파

이제 거의 다 되었어요!

양파가 숨이 요정도 죽었을 때

참기름을 한 바퀴 돌려주세요~

 

그 사이 달걀 후라이도 야무지게 해주어요!

밥도 먹을 만큼 떠주시고요!

 

 

반숙이 올라간 참치김치덮밥

 

달걀 후라이엔 취향을 살렸어요!

제꺼는 반숙/ 아내님꺼는 완숙..!

완숙은 터져서ㅠㅠ 사진엔 담지 않았어요ㅠ

 

 

참치김치덮밥 + 집반찬 콜라보

쉽고 빠르게

참치김치덮밥 완성했어요!

 

깻잎 장아찌

마늘쫑 장아찌

오징어채

콩자반

(장모님 협찬)

 

이렇게 집 밥 한 끼

푸짐하게 먹었답니다 :)

 

집에 대파와 양파..

그리고 신김치만 있다면

쉽고 빠르게 만드실 수 있어요!

 

후식으로는

감귤 3개.. 먹은 건 안 비밀입니다..ㅎ

비타민 보충도 해야 하는걸요..ㅎㅎ

 

새해가 시작되었으니

활기차고, 건강하게

한 주 되시기를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호랑이띠 해니까 호랑이 기운 솟아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