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Co. # 꿀팁 정보55

[실외마스크 완화] 5월부터 바뀌는 방역체계 알아보아요! 코하윙 +_+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2년이 시작된 지가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4월이 지나고 5월이 시작되네요! 2022년의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 코로나로 약 2년간 착용하고 지냈었던 마스크를 이제는 실외에서 벗어도 된다는 지침이 얼마 전 나왔었어요! 내일, 5월 2일부터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그 외에 점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찾아보았어요! 코로나가 확산되고 난 뒤에 어느 가정이나 수납장 한 켠에 저희처럼 마스크를 준비해두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KF80 이 주를 이루지만은 예전엔 KF94를 포함에 단계별? 로 쫙 구비를 해두었었답니다. 특히나 저희 부부는 코로나가 퍼지던 겨울에 결혼식을 했었기에 결혼식에 오시는 분들 중 마스크 밴드가 떨어져 .. 2022. 5. 1.
[쏘카] 이용방법 & 꿀팁 후기~! 생각보다 좋은데?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이용한 쏘카~! 이용방법과 생생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해요~! 자차가 없으신 분들이나 급하게 일정시간만 필요하신 분들 딱! 이용하기 좋은 쏘카~ 자세히 알아보러 가볼까요? 코GoGO!!! 1. 쏘카 이용방법 우선 쏘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 어플 설치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필수요소로 운전면허증 등록 & 신용카드를 등록합니다. 결제수단을 위해 등록하는 신용카드는 체크카드 or 네이버 페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이 다 완료되었으면 차량을 빌려볼 시간입니다. 쏘카는 부름 서비스 or 지역마다 곳곳에 쏘카존이 있습니다. 부름 서비스는 말 그대로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차를 가져다주는 서비스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쏘카존은 본인이 대여받을.. 2022. 4. 26.
[청약 당첨] 꿀팁 정보 받아보고 내 집 마련하자~!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요즘 집값이 너무 올라 내 집 하나 마련하기 너무 힘든 세상이 되어버렸죠..ㅜㅜ 내 월급빼고 다 올라가는 슬픈 현실 이제는 희망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은 청약 당첨뿐~! 하지만 로또 당첨만큼 힘든 청약입니다.. 경쟁률이 어마 무시하죠~ 그래도 죽으라는 법은 없으니! 청약 당첨될 수 있는 꿀팁 정보 받아보시고 도전해보아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코GoGO!!! 1. 비선호 타입 타워형을 노려라 대부분 사람들이 넓은 평수와 좋은 타입을 선호하죠. 대표적인 판상형 타입을 볼 수 있는데요. 맞통풍이 가능하며 구조가 반듯하게 나와 경쟁률이 높게 나와요. 그래서 가점이 낮은 분들은 상대적으로 비선호 타입인 타워형 노려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신축 아파트 보면 타워형 구조도 넓고 .. 2022. 4. 22.
[변비 탈출] 해결할 좋은 음식 & 예방에 대해 알아보자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평소 아이 어른 남녀노소 누구나 한 번쯤 걸릴만한 변비! 일상생활에서 이것만큼 힘든건 또 없을 거예요. 볼일을 보고 싶은데 맘 편히 보지도 못하고 이런 변비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음식&예방에 대해 저와 함께 알아보러 가시죠~! 코GoGO!!! [나도 혹시 변비? 증상 신호!] 1.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었다. 2. 배변할 때 무리한 힘이 필요하다. 3. 불완전 배변감이 있다. 4. 배변 횟수가 일주일에 3번 미만이다. 5. 항문직장의 폐쇄감이 있다. [변비 좋은 음식] [1] 양배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 & 비타민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섭취 시 수분량을 늘려주고 카로티노이드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주는데.. 2022. 4. 1.
[오미크론 증상] 가족 중 오미크론 확진, 잘 알고 대처해요 코하윙~! 안녕하세요 :) 코비입니다. 요즘 뉴스를 봐도 그렇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요ㅠ 확진자 수가 늘어난 만큼 제 주변에도 확진된 분들이 많아지더라고요ㅠ https://coby19.tistory.com/234 [재택치료대비] 오미크론 대응해서 미리 준비해두어요, 비상상비약! 안녕하세요, 여러분! 엊그제까지 너무 춥다가 어제 낮 지나고 나니 슬슬 날씨가 풀린 듯해요! 연일 뉴스를 보면 코로나(오미크론) 확진자가 최다치를 기록하고 있어요ㅠ 이런 내용의 기사까지 coby19.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재택치료를 하게 되었을 때를 대비해서 준비해둘 약들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위의 약들과 성분이 같은 제품들로도 관리는 가능하나, 병원 처방이 필요하신 분들도 계시다고 하더라.. 2022. 3. 17.
[당뇨에] 좋은음식 나쁜음식 알고 먹고 관리하자~!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오늘은 건강에 도움이 될만한 소소한 꿀팁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요즘 나이 한 살 한 살 먹어가면서 하나둘씩 고장이 나기 시작하더라고요..ㅜㅜ 나이는 무시못하는...^^; 특히나 미리미리 준비하고 관리해야 당뇨병! 당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뭐가 있는지 보러 가 볼까요? 코GoGO!!! 앗! 잠깐! 바로 보기 전에 앞서 살펴보고 가려고 해요~ [A]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몸무게가 오히려 줄어든다. [B] 피부에서 가려움 증상을 느낄 수 있다. [C] 물을 마시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잦은 소변을 본다. [1] 잡곡밥 당뇨의 대표적으로 좋다고 알려진 잡곡! 잡곡도 너무 많은 종류로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가 힘들다고 해요. 잡곡은 당뇨 효소 활성을 억제해 혈당 증가 감소시.. 2022. 2. 24.
[재택치료대비] 오미크론 대응해서 미리 준비해두어요, 비상상비약! 안녕하세요, 여러분! 엊그제까지 너무 춥다가 어제 낮 지나고 나니 슬슬 날씨가 풀린 듯해요! 연일 뉴스를 보면 코로나(오미크론) 확진자가 최다치를 기록하고 있어요ㅠ 이런 내용의 기사까지 나오는 것을 보면 그만큼 확진자가 우리 주변에도 많다는 얘기겠죠?ㅠ (저희 부부 주변에는 아직 없지만..ㅠㅠ) 저희 부부도 직장 생활을 하기도 하고 사람들을 아예 만나지 않을 수는 없어서 서로 조심조심 하자 하며 지내고 있어요. 그래서 얼마 전 부스터샷도 함께 접종했었는데요. 요즘은 부스터샷을 접종해도 확진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안심할 수 없는 것 같아요ㅠ (마스크는 철저히..!) 요즘은 자가 진단 키트도 품절이 나는 곳이 많고ㅠ PCR 검사를 받고 확진이 확인되어도 키트를 받기까지 오래 걸린다면 그 시간 동안 상비약 .. 2022. 2. 9.
[겨울철] 곳곳에 피어나는 곰팡이 미리미리 예방하자~!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본격적인 한파가 찾아오면서 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추위속에서 겨울철 걱정거리 중 하나인 집안 곳곳에 피어하는 지긋지긋한 곰팡이 냄새도 올라오고 보기도 싫은.. 이런 곰팡이 예방&제거법 소소한 꿀팁! 보러 가시죠. 코GoGO!!! ※ 곰팡이는 왜 생기는 걸까요? ※ 곰팡이는 빛 잘 안 들어오고 습기가 찬 곳에서 자라는 균인데요. 특히 겨울철 관리는 습도와 온도조절 핵심입니다. 결로 현상은 연식이 오래된 빌라&아파트 특히 지하 거주하시는 집에서 많이 발생하곤 하죠. ※ 겨울철 곰팡이 예방법 ※ [1] 실내온도 유지& 실내공기를 환기시키기 겨울철 곰팡이 많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인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크기 때문인데요. 결로현상은 특히 온도차가 심할수록 생기.. 2022. 1. 11.
[겨울철] 감기 몸살 예방에 좋은음식 정보 받아보고 가즈아~!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고 있으신가요? 요즘 추운 날씨 때문에 몸도 으스스하고 감기에 시달리곤 하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이야기해볼까 해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자~두~과~자 코GoGO!!! [1] 귤 평소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인 귤 겨울 제철 달달한 귤에는 비타민C 많으며 아미노산, 무기질 등 좋은 성분들이 들어가 있어요. 저희는 1~2박스 사놓고 먹는데요? 주머니에서 야무지게 넣어서 도라에몽 주머니처럼~ 추운 겨울 이불속에서 귤 까먹는 맛이 기똥찹니다 ㅎㅎ [2] 무 예전부터 몸살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염 작용을 하여 목 부었을 때도 효과 만점이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소고기 뭇국으로 먹거나 무조림.. 2021. 12.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