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꿀팁 정보

[여름철 빨래팁] 더운 여름 빨래 어떻게 하면 더 잘하지? 꿀팁이에요

by 코비 2022. 5. 29.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주말 오후 잘 보내고 계세요?

요새 날씨가 좋으니까

제 주변분들도 그렇고 확실히

코로나로 인한 제한도 많이 풀려서

주말/ 연휴를 이용해서

나들이들 많이 가시는 것  같아요.

 

날씨가 좋아졌다는 것은 그만큼..

날씨도 따뜻(?) 덥기도(?) 해서

땀나는 적도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는..

사무실에서 업무를 볼 때도 있지만

외근을 나갈 때도 많기 때문에

따뜻한 낮의 날씨를

직접적으로 느끼고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초여름에 접어든 만큼

빨래를 하고 나서도 확실히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게 되더라구요 ㅠ

 

그 왜 가끔 옷에서

시큼한 냄새가 날 때가 있어서

그 뒤론 조금 철저하게 관리하려고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제가 여름철에

빨래 관리하는 팁

공유드려보려 해요 ! ㅎㅎ

 

 

 

1. 빨래 양을 적당히 (적게)

 

저희 집의 경우에는

드럼세탁기를 쓰는데

세탁한 후에 바로 건조기에 넣고

건조하는데요.

 

빨래해야 할 날을 놓쳐서

몰아서 하는 경우에는

빨래에서 냄새가 나더라구요ㅠ

 

아무래도 빨래가 많다 보면은

구석구석 말끔하게 건조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세탁/건조 kg을 잘 지키고

가급적 적게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동절기에는

3일에 1번 ,

하절기에는 2일에 1번은

무조건 빨래를 하려 해요.

 

 

 

2. 빨래 바구니는 나눠서

 

처음에 저는 빨래 바구니를

하나로만 놓고 썼었어요.

 

그래서 그 바구니에

겉옷/ 속옷 등을 비롯해

쓰던 수건 까지도

함께 담아 두었었어요.

 

그러다 보니 양은 많아지고ㅠ

빨래는 계속 쌓이니까

특히 수건에는 물이 많이

묻은 상태고,

옷에는 땀이 난 상태라

섞여 있다가 아무리 강한 세제를 써도

빨래끼리 서로 냄새가 배어버려서

빠지기에 어렵더라구요 ㅠ

 

위와 같은 이유로

적어도 빨래 바구니는 최소한

(겉옷, 속옷 // 수건) 이렇게

2개로 나누어 쓰고 있어요.

 

 

 

 

3. 세탁기 청소도 꼼꼼히

 

세탁기/ 건조기

위에 방법에 더불어

세탁하고 건조하는 곳이

습하거나 지저분하면

빨래에도 영향이 크기 때문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쾌적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해요!

 

 

 

세탁기는 세제와 섬유유연제가

들어가는 통을 비롯해

탈수구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게

중요해요.

 

 

 

그리고 패킹 부분이나 통 부분은

아무래도 건조가 잘 되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청소 전용 세제를 넣은 후

적합한 코스로 돌려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간혹 흰옷 세탁 시에는

식초를 사용할 때도 있어요!

살균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

세탁기 청소 때도 가끔 쓴답니다.

 

건조기의 경우에는

열 교환기 청소를 꼭 해주셔야 해요.

 

세탁물을 건조하면서

발생하는 먼지 등이

끼어들어가게 되면

건조가 더 원활하게 되기 힘들답니다.

 

 

 

 

 

4. 건조된 세탁물 그때그때 바로바로

 

건조기를 돌린 후에는

세탁물을 오래 방치해두지 마시고

빠르게 꺼낸 뒤

정리해주시는 게 좋아요.

 

건조가 된 후의 빨래들에게는

뜨거운 열기가 가득 담겨 있어서

그 상태로 오래 두면

애써 다 세탁한 옷에

퀴퀴한 냄새가 배어버릴 수 있어요.

그러니 빠르게 정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5. 옷장도 뽀송하게

 

건조가 다 된 옷들이라지만

옷장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문을 닫아버리면

아무래도 습기가 생길 수도 있어요.

 

더군다나 여름에는 날씨 자체가

습하기 때문에 습기에 경계해야 해요.

 

그래서 전 옷 정리를 할 때

물먹는 X마 를 포함해

습기 제거제나,

신문지 등을 칸 마다 넣어두고,

출근할 때 옷장 문을 열어두었다가

퇴근해서 닫는 등

환기를 주기적으로 해준답니다 ㅎㅎ

 

습기가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는 게 제일 중요해요..!

 

 

사실 빨래 바구니도

주변에 보니 여러 개 두고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직장 생활하는 부부다 보니

뭔가 쉽진 않네요ㅠ 

 

매일 빨래를 돌리고 싶지만

그러려면 늦게 자고 출근해야 하기에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고요ㅠ

 

위의 방법에서 더 발전시켜

나아가면 좋겠지만

위의 방법이라도 철저하게

잘 지키며 여름철 옷 관리 잘 해보아요..!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 주도

뽀송하고, 행복한 한 주가 되시기를

바라요 :)

 

 

 

<구독&좋아요>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