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맛집

[시흥능곡역맛집] 칼칼하고 담백한 찌개맛집 백채김치찌개 시흥 플랑드르점

by 코비 2023. 2. 19.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일요일 저녁 맛있게 드셨는지요?

 

요 며칠 새 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오늘은 살짝 쌀쌀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얼마 전 아내님과 지인 결혼식에 가느라

아내님 신발과 저의 셔츠를 사느라

집 근처 쇼핑몰에 퇴근하고 다녀왔었어요.

 

퇴근하고 사야할 거 사서 보니까

시간이 금방 저녁시간이더라고요.

 

배도 고프고 허기졌어서

얼른 저녁먹자 싶어서

들어갔다가 반하고 나온 곳,

백채김치찌개 입니다.

 

 

 

백채김치찌개

주소

경기 시흥시 장현능곡로 155 1층1082호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연락처

031-318-0997

 

 

시흥 능곡역 4번출구 바로앞

모다아울렛&시흥플랑드르에

위치한 곳이에요.

 

 

저희 둘다 늘 찌개와 함께

밥을 먹었어서 김치찌개에

밥 한그릇 뚝딱 하자 싶어서

들어갔습니다..!

 

 

매장도 깔끔해요.

김치에 대한 산도도 적혀있어요.

간혹 김치찌개 사먹으러 갔을때

김치가 너무 시면

먹으면서 광대뼈쪽이 시릴 정도이기도

하더라고요ㅠ

 

하지만 여긴 딱 좋았읍니다 ㅎㅎ

 

 

찌개와 밥을 같이 먹을때

톡톡한 역할을 해주는

김가루도 함께 있었어요.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2인 세트를 시켰어요!

 

 

 

 

 

통돼지 두루치기와 돼지김치 구이는

술안주로도 괜찮다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먼저 나온 계란말이에요.

소스도 소스지만

포슬포슬하니 부드럽게

잘 익어서 맛있었던 계란말이..!

 

 

드디어 찌개가 나왔습니다아.

 

 

이렇게 큰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나니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셋이서 먹어도 될 양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아까 보셨다시피

한돈 고기를 사용해서인지

질기지도 않고 고기에서 냄새도

안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보글보글 끓을 때

라면사리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개인적으로는 라면사리도 좋은데

수제비 사리? 도 잘어울릴 것 같은

맛이었어요 ㅎㅎ

 

속이 꽉찬 계란말이에요.

포슬포슬하니 맛있습니다 ㅎㅎ

 

 

그렇게 말없이 한 30분 먹었을까요..

김가루와 찌개를 가득 대접에 넣고

먹고 나니..

 

 

 

있었는데요..

없어졌습니다..ㅎㅎ

 

사실 계란말이 두 조각은 남겼어요ㅠ

 

찌개에 밥 먹느라

너무너무 배불러서요..ㅎㅎ

 

 

 

 

저희 아내님은 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보다 참치가 들어간

김치찌개를 좋아하는 편인데,

백채김치찌개는 워낙 맛있어서

또 오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찬바람 불고 쌀쌀할때

칼칼하니 푸짐하고 맛있는 김치찌개로

입맛 돋구시는거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배부르게 먹고 왔던

좋은 기억이 있는 곳,,

조만간 또 갈것 같아요 ㅎㅎ

 

내일부터 또다시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데,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알찬 한 주가 되시기를 바라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