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맛집

[시흥맛집] 겨울에 안성맞춤, 물왕저수지 맛집 본가 만두전골

by 코비 2021.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주말동안 너무 쌀쌀하다 못해

추워서..

 

정말 귀가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ㅠ

 

토요일에 잠시 외출할 일이 있어서

롱 패딩에 후드티에 져지에

겹겹이 옷을 입었음에도

너무 춥더라고요ㅠㅠ

 

이런 날씨일수록 모두

건강관리에

더 신경쓰셔야 겠어요..!

 

 

지난번 시흥 물왕저수지 쪽에

나갈 일이 있어서 갔다가

맛있는 만두전골 집을 알게 되어

다녀와보았답니다..!

 

저희 부부는 만두 킬러라

냉동실에도 항상 만두를

쌓아두고 먹는 터라..

만두전골 먹으러 가며

기대했어요 :)

 

 

본가 만두전골

 

본가 만두전골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811번길 33

 

연락처

031-483-0201

 

영업 시간

매일 10:10 - 20:00

 

 

 

건물 앞에 주차할 공간은 넉넉해요!

직원분께서 주차할 공간도 봐주셔서

주차 잘하고 안으로 들어갔어요!

 

 

 

 

 

입구 컷

본가 만두전골 앞에는 이렇게

밀 키트로 먹을 수 있는 방법과

포장 판매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고 있더라고요!

 

들어가기 전

입구에 들어왔어요..!

이동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 달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QR코드와 안심콜도

적혀있어요!

 

야무지게 QR코드 찍고 들어갔어요!

 

 

매실차

입구 옆쪽에는 이렇게

매실차도 준비되어 있어요!

 

이따가 밥 먹고 가면서

한잔 해야겠다라고 생각했어요.

 

 

셀프코너

자리를 안내해주셔서 앉고 보니

이렇게 셀프코너도 있어요.

 

만두전골이다 보니, 

끓이면서 먹다 보면 육수가

졸여지니까

이렇게 셀프코너에서 가져다가

먹을 수 있어요.

 

 

메뉴판

본가 만두전골은 얼큰/ 야채 육수로

골라서 주문할 수가 있어요.

 

저희는 이날 날씨도 추웠고

얼큰한 게 먹고 싶어서

얼큰 육수 전골 2인분을 주문했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

주문을 하고 난 후에

음식이 나올 동안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정독했어요.

 

괄호에 있는 것 별표..

칼국수만 나중에..!

 

만두전골

정독하고 있는 새에 금방 준비된

음식들이에요!

 

얼큰 육수와 각종 야채와 샤부샤부 고기

그리고 만두와 칼국수 면이 나왔어요!

 

만두 8개

만두는 피가 상당히 얇은

굴림만두로

고기만두 4개, 김치만두 4개

이렇게 총 8개가 나왔어요.

 

처음 끓여 먹기 전에는

먹고 나서 만두 또 시킬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양이 워낙 많고

푸짐해서 추가로 더 주문할 수가 없었어요ㅠ

 

(너무나 배가 부르게 했던..ㅎㅎ)

 

 

샤브샤브 야채

샤부샤부 고기와 부추,

숙주, 아래에 빼꼼하고 있는

여러 버섯들과 배추 등

야채 종류도 다양하고 푸짐하게

주셔서 육수와 함께 끓여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끓이는 중

열심히 끓이고 있는 중이에요.

 

버섯은 확실히 찢어서 넣어야 해요.

(일회용 장갑도 준비되어 있어요.)

 

배추도 컸기 때문에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어서 넣어주었답니다.

 

 

 

칼국수 면

다른 재료는 다 넣어도

맛있게 먹는 방법 괄호 안에 있던

칼국수 면은 가장 마지막에

넣기 위해 덩그러니 홀로 두었어요.

 

 

끓은 만두전골

맵기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하셨는데

저희한테는 그렇게 맵진 않았어요.

 

적당히 얼큰하고

딱 좋았던..!!

 

그리고 야채와 고기가 함께 들어가서

끓여지니 육수가

마냥 매콤하지 않고

달달하면서도 맛있었어요!

 

 

칼국수 투하

칼국수 면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뚝딱 했답니다..

 

계산하고 가면서

매실차 먹겠다는 게

너무 배불러서 그냥 차 타고

와버린 거 있죠..ㅎㅎ

 

 

추운 날 뜨끈한 거 먹으니

확실히 속도 풀리고 

좋은 것 같아요..!

 

 

 

 

 

 

 

한파가 또 올 예정이라고

본 것 같은데

따수운거 많이 드시고,

비타민C 가득한 귤도 드시면서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2021년의 마지막 한 주도

화이팅 하며,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게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