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먹방

[먹방로그] 집에 있는 재료로 김치볶음밥 쉽게 만들기

by 코비 2021. 7. 4.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일요일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새 언제 비가 올지 모르는 날씨가

연속이었어서 항상

작은 우산을 챙겨 다니곤 했어요ㅠ

 

비가 와서 그런지

어디에 나가기도 그렇고..

밥은 먹어야겠고ㅠ

그래서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고 푸짐하게 끼니를

해결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김치볶음밥을 후다닥 만들었었어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그럼 함께

코GOGo!!!

 

 

김치볶음밥

 

재료들

재료는 계량 없이

눈대중으로 해보았어요..!

 

신김치 1 공기

스팸 또는 소시지

간장

고추장 조금

(보이진 않지만) 고춧가루 조금

참기름

 

등을 준비해서

해보았어요!

아차! 그리고 나중에 등장할

달걀 두 개!

 

스팸 다지기

먼저 스팸을 요런 식으로 다져주어요!

더 크게/ 작게 다지셔도 돼요!

 

스팸 대신에

참치를 넣어도 맛있답니다!

(개인 취향)

 

 

스팸 볶기

식용유는 아~주 조금 넣고

(스팸에서도 기름이 나와요!)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볶아주어요!

 

 

 

저는 없어서 안 넣었지만

이 과정에서 대파도 쫑쫑 썰어서

함께 볶아 주셔도 좋답니다!

 

김치 볶기

스팸이 어느 정도 노릇하게

익었다 싶을 때!

미리 준비해둔 김치도 함께

넣고 볶아주기 시작해요!

 

김치를 볶아줄 때

고춧가루 1/2 스푼

간장 1 스푼

고추장 1/3 스푼도 함께 넣고

섞으며 볶아주어요!

 

 

 

Tip. 김치가 덜 익은 듯할 때?

 

김치가 덜 신 느낌이

난다 싶으시면 식초를 한 두 방울

넣으셔도 감칠맛을 느끼실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요!

 

 

밥 넣고 함께 볶기

밥 양은 저희가 평소에 먹는 양으로

해보았어요!

 

양은 자율껏 넣으셔도 된답니다.

 

그다음 함께 잘 섞어주세요!

 

 

김치볶음밥

요렇게 볶아 준 다음

맛난 요리에 빠질 수 없는 친구죠!

 

 

챔 기름

챔기름을 한 바퀴 반?

두 바퀴 정도 두르시고

한 번더 볶으시면 돼요!

 

 

취향이 갈리는 김치볶음밥

완성된 김치볶음밥을

그릇에 담은 뒤에는

달걀 프라이를 해서 올려주어요!

 

저의 취향인 반숙과

아내님의 취향인 완숙으로

올려주었답니다.

 

영롱한 노른자

요렇게 완성된 김치볶음밥!

 

 

 

노른자 깨기

그... 먹방 같은 곳 보면은

노른자가 슈욱~ 흐르잖아요.

 

그거 따라 해 보려고 그랬는데

실패했어요..ㅎㅎ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ㅎㅎ

배불리 한 끼를 채웠답니다.

 

야식

김치볶음밥 먹은 후에

청소하고 움직였더니

금방 배가 고파지더라고요ㅠ

 

그래서 야식으로 먹은

맥주와 용가리 치킨&팝콘치킨

 

김치볶음밥 하기 전에는

1초 동안 고민을 했었거든요ㅠ

배달시킬까.. 나가서 사 먹을까..

 

그래도 집에서 밥 해 먹으니까

좋네요 ㅎㅎ

 

여러분도 남은 주말 오후 시간

즐겁고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힐링하세요 :)

 

내일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7월 한주도

파이팅해보아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