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꿀팁 정보

[시흥운전면허학원] 한빛운전면허학원에서 드디어 면허따다! (feat. 아내님)

by 코비 2023. 5. 18.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아내와 연애와 결혼까지 한지

벌써 6년 정도네요.

연애할 때부터 아내님이 제게

입버릇처럼 했던 말이 있어요.

 

"올해는 진짜 면허 딸 거야!!"

 

네, 맞아요.

늘 한해씩 밀리다가..

올해 4월 드디어

아내님이 면허학원을

등록하고 오더라고요..ㅎㅎ

 

이번엔 등록을 찐으로 했구나 싶어서 물어보니

딱 2가지 이유가 가장 컸대요ㅠ

 

 

1.

아내님이 급체로 아팠을 때

제가 응급실에 가자고 차타러 가자고

하던 와중에 제가 아프면 본인은 운전을 할 줄 모르니

택시 잡으려고 동동거릴 생각이 들었대요.

운전을 필히 해야겠구나 싶었대요.

 

2.

장거리로 여행을 다닐 때

항상 제가 운전을 도맡아서 하다 보니

차가 좀 없거나 한산한 곳에서라도

아내가 운전할 줄 알면

피곤한 저를 조금이나마

도와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였대요.

 

 

오늘은 아내님의 경험을 담아

면허학원 등록부터 면허증 수령까지

포스팅에 담아보려 합니다 ㅎㅎ

 

 

 

 


4/7 - 학원 등록

4/11 - 학과 수업

4/17~18 - 기능 수업

4/19 - 기능 시험

5/2~4 - 도로 주행 수업

5/4 - 도로 주행 시험(1)

5/9 - 도로 주행 수업

5/9 - 도로 주행 시험(2)

5/16 - 면허증 수령



1. 학원 등록 & 신체검사

 

한빛운전면허학원

주소

경기도 시흥시 봉화로 49

 

연락처

031-433-5500

 

집 근처에서 가장 가까운 면허학원을

찾던 중에 아내님이 한빛운전면허학원에

상담하러 갔다고 해요.

 

 

위치는 정왕지하차도 바로 앞이고,

조금만 걸어가면 오이도역이 있어요.

 

 

상담을 받고 난 후에

신속하게 등록까지 한 아내님.

 

등록을 빨리해야

그만큼 빨리 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더 이상은 미룰 수 없다는

생각 때문에 그랬대요 ㅎㅎ

 

학원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

시간이 있어서

수업이 위 시간대에 끝났을 때에

집까지 편히 타고 가면 된다는 생각에

다행이었다는 아내님ㅎㅎ

 

지역별로 셔틀버스가 운행을 해서
수업이 있는 날 편히 타고 다녀서

좋았대요!

셔틀버스를 타려면 해당 기사님께
수업 2시간 전에 미리 연락드리면
승차 장소로 데리러 와주신다고 하네요.

셔틀버스 기사님이 항상 친절하게 맞아주시고

특히 시험을 앞둔 날이면

잘 보고 오세요~라고 인사해 주셔서

좋았다고 하는 아내님..! ㅎㅎ


**학원까지 일반 시내버스로 가려면
아무래도 굽이굽이 돌아가거나,
배차를 놓치면 어쩌나 싶었는데
셔틀버스가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하는
아내님 ㅎㅎ

 

 

등록을 하면 이렇게

기능 수업 때까지

스케줄을 잡아주신대요.

 

그리고 수강 카드도

함께 주시는데,

이건 학원 올 때마다 항상

챙겨서 와야 한대요.

그래야 시간마다

체크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학과 수업을 듣기 전

운전면허 검사를 위해

학원 등록 당일에 바로

병원에 들러 검사까지 받은 아내님.

 

요때 작성한 서류들은

학원에 가져가셔야 한대요!

 

 

 

 


2. 학과수업 & 학과시험

 

학과수업은 총 3시간으로 진행되고

영상을 보기도 하고,

이론을 설명해 주셔서

등록 시에 받았던

교재도 함께 챙겨가셔야 해요!

 

 

 

 

그리고 아내님이 학과시험 전까지

폰을 계속 보길래 뭘 보나 했더니

바로 요 앱이었어요 ㅎㅎ

 

학과시험 문제집을 풀어도 되지만

아무래도 책 들고 다니면서 보기보단

폰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잘 풀어볼 수 있도록 되어있기도 했어요.

 

학과시험 응시하려면

안산이나 인천 면허시험장에
따로 방문해서 학과시험을
봐도 된다고는 하는데
아내님이 학과수업 들은 주,
금요일에 학과시험을 학원에서도
응시할 수 있다고 해서
시험을 학원에서 봤다고 하네요.

 

 

점수가 11회 차 까지는

들쑥날쑥했대요ㅠ

그래서 합격 마지노선인

60점 밑으로 내려가지 않으려고

계속계속 풀었다고 하네요..ㅎㅎ

 

이렇게 시도 때도 없이

문제들을 풀어서인지

학과시험에 합격한 아내님!

 

 


3. 기능 수업 & 기능 시험

 

 

학과시험을 합격한 아내님!

4/17-18 양일간 2시간씩

장내에서 기능 수업을 들었다고 해요.

 

 

기능 수업은 이렇게 따로

수강생 대기공간이 있는데,

여기 앉아서 기다리면

강사님들이 호명하고

차로 데리고 가신다고 하네요 ㅎㅎ

 

 

처음 운전석에 앉아보고

신기한 게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신기했던 건

이 커다란 차가 본인의 의지대로

움직여주는 게 신기했대요 ㅎㅎ

 

 기능 수업은 특히

각 지점별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완벽히 외우고 시험에 응해야 하기 때문에

강사님한테 안되거나 모르는 부분은

끊임없이 물어봤다는 아내님...ㅎㅎ

강사님들이 짜증 안 내고

오히려 더 알려주려고 하셔서

좋았대요.

 

시험 직후 좌측 지시등 깜빡이

경사로 진입 후 정지 유지

돌발 구간

T자 주차

가속구간 (20km 이상)

시험 종료 후 우측 지시등 깜빡이

등등..

 

가장 어려웠던 게 무엇이냐고

물으니 역시 T자라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냐고 물으면 읊지는 못하는데

희한하게 T자 하는 공간에 가면

몸이 기억을 하는지

입구 쪽 연석과 조수석 선반을 맞추고

핸들 틀어 진입하고, 연석 중앙과 핸들을

일자로 맞추고~~~ 

뽈뽈 했다고 하네요 ㅎㅎ

 

 

기능시험 당일.

학과 수업을 들었던

강의실에 수험생들이 한데 모인 후

호명하는 순서대로

배정된 버스에 승차하여

대기한다고 하네요.

 

00호차 축하합니다, 합격입니다

멘트가 울려 퍼지고..

기능 시험에 합격한 아내님!

 

시험에 합격했을 때에는

도로 주행 예약을 하고,

시험에 불합격했을 경우엔

재시험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해요.

(재시험 응시 비용 55,000원)

 

 

 

 


4. 도로주행 수업 & 도로주행 시험 (1)

시험에 합격하고 난 후

가장 가까운 도로주행 연습 일정이

4월 말이었으나,

3일 연속으로 수업을 듣고 싶어서

5월 초로 수업을 잡았다는 아내님.

 

장내에서 기능 연습을 할 때는

아무래도 강사님들의 통제하에

차를 움직여 볼 수 있었는데

(거의 페달을 밟을 일이 없는..)

 

본인 제외한

다른 운전자들이 씽씽 달리는

도로에 나가는 게 첨엔

긴장도 되면서

한편으로는 가속 페달을

밟을 수 있겠구나 싶었대요 ㅎㅎ

 

 

도로주행 예약하면 이렇게

도로주행 시험을 치를 코스가

그려진 종이를 주신대요!

 

코스를 미리 외워보고 싶다고

아내님과 도로주행 수업 전날

드라이브도 했더랬죠 ㅎㅎ

 

 

 

 

도로주행 A코스

https://www.youtube.com/watch?v=YrcJxS4qK_A&t=43s 

 

 

 

 

도로주행 B코스

https://www.youtube.com/watch?v=6ZilR3gbHlw&t=51s 

 

 

 

 

 

도로주행 C코스

https://www.youtube.com/watch?v=W4S-xM1B9rA&t=31s 

 

 

 

 

도로주행 D코스

https://www.youtube.com/watch?v=A4scbpj6iXw&t=28s 

 

 

 

학원 유튜브에 이렇게 올라와있어서

아내님은 한동안 TV로도 코스를 계속

익혔었어요 ㅎㅎ

 

 

노랑 자동차를 타서인지

다른 차들이 그래도

양보해 줘서 차선 변경도 용이했고

슝슝 달려보았다는 아내님.

 

5/2-4 총 3일간의

도로주행 수업 직후

5/4 일에 바로 도로주행 시험에

응시하기로 한 아내님.

 

 

코스 난이도를 보자면

A코스

C코스

B코스=D코스

순이었던 것 같더라고요.

 

A코스와 C코스는 거의

동일한데, 끝나는 지점이

좌회전이냐/ 우회전이냐로

조금 다를 뿐이고,

B코스와 D코스에는 우회전이

많을뿐더러

B코스에는 어린이보호구역이 있었고

D코스에는 차선 변경이 많아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들이 많았어요.

 

 

1층에서 도로주행 시험을

대기하고 있으면

감독관님이 수험생 2명을

호명한 후 차로 데리고 가신다고 해요.

 

먼저 시험을 보게 될 수험생이 앞에 타고

그다음 코스를 이어서 시험 볼 수강생은

뒤에 타고, 감독관님은 조수석에서

시험을 감독하신다고 하네요.

 

먼저 시험 볼 수험생이

태블릿을 통해 코스를 선택한다고 해요.

 

 

*먼저 시험 보는 수험생이

A코스를 뽑으면 그 뒤에 계신 분은 자동으로 B코스.

C코스를 뽑으면 그 뒤에 계신 분은 자동으로 D코스.

 

 

코스 운도 따라 주었는지

A코스가 걸려서

기쁜 마음으로 (?)

차를 몰고 학원에서 나가려는 순간

갑자기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벨트가

풀려버렸다고 해요ㅠ

 

그래서.. 네 그렇습니다.

도로주행 시험에서 실격되고

말았어요.

 

아내가 속상해했던 건

도로를 달리면서 실격 사유나

틀린 부분이 있었다면은

그 부분에 더 집중해 보았을 텐데,

코스를 타보기도 전에

실격을 당해서.. 그것도 벨트 때문에..

그게 속상했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알고 보니

아내님이 그날 바람막이를 입고

시험을 보았는데

바람막이 주머니 부분이 벨트에

맞물리면서 헐겁게 끼워졌었나 봐요ㅠ

그러면서 출발하려고 차가 오나 볼 때

몸을 숙이는 순간 벨트가 풀렸다네요ㅠ

 

시험 감독관님께서도

이런 경우가 작년 겨울에 있었다고ㅠ

숏패딩 입으신 수험생 분도

이렇게 풀렸던 경우가 있었다고

하셨답니다 ㅠ

 

벨트가 풀린 것을 검정차량과 연결된

태블릿이 이미 인식을 하였기에

실격으로 표기된다고 해요ㅠ

 

그날은 날이 아닌가 보다 하고

도로주행 재시험 및

시험 전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도로주행 연습 예약을 해놓고

집에 왔다고 하네요.

 

 


5. 도로주행 수업 & 도로주행 시험 (2)

 

5/9

11시부터 12시 50분까지

도로주행 수업을 들은 후

1시에 바로 도로주행 시험을

예약했던 아내님..

 

 

재시험 응시료와

도로주행 연습 2시간

등록 금액이라고 하네요 ㅎㅎ

 

5/9 도로주행 수업

예약 시간에 맞추어 도착 후

강사님의 호명을 기다리며

찍었대요.

 

강사님이

어디서 틀렸냐고 물었을 때

옷과 벨트가 맞물려서

풀리는 바람에 실격됐어요..

라고 말하면서도 그날이 참

당황스러웠다는 아내님 ㅎㅎ

 

연습 집중해서 하고

시험에 응하기로 하고

코스별 주의점을 다시 상기하며

수업을 마쳤대요.

 

 

수업이 끝난 후

도로주행 시험을 위해

1층에서 대기하던 아내님.

 

코스별로 주의할 부분을

다시 복기하던 중

호명이 되어 차량으로 가던 중

아내님이 먼저 시험을 보게 되어

코스를 선택했다고 해요.

지난번엔 A코스였는데

이번 시험에서는 C코스를 뽑은

아내님.

 

코스 운이 따라준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C코스 종료지점에 주차 후

우측 지시등을 켜고 있자

차량과 연결된 기계에서 울리는 

축하합니다, 합격입니다.

를 듣고 벨트를 풀고 뒷자리에 앉고,

뒤에 앉아있던 수험생분이

학원까지 가는 코스로 시험을 보셨다고 해요.(합격)

 

 

학원에 도착한 후에는

1층 접수대에

도로주행 합격했어요!!!

를 말하면

수강 카드를 반납하고,

면허증 수령 일정을

안내해 주신다고 해요.

 

 


6. 면허증 수령

 

면허증 수령하러 가는 날이 되어

학원에 방문한 아내님.

 

학원에 걸어가는데

도로주행 교육 차량이

학원에 들어가는 것을 보고는

불과 일주일 전의 본인의

모습이 떠오른다고 하더라고요.

 

 

 

1층 접수대에

면허증 받으러 왔어요!

라고 말하고 수령해 온 면허증이래요.

이젠 본인도 어디 갔을 때

신분증 좀 보여주세요 했을 때

민증 말고도 낼 수 있는

신분증이 생겼다고 좋아하네요 ㅎㅎ

 

여러분 저도 아내님에게

듣고 알았는데,

도로주행 연습 중인 차량엔 교육 중

이라고 쓰여있고

도로주행 시험 중인 차량엔

위의 사진처럼 검정 중이라고

쓰여있다고 하네요.

 

학원을 나서며 찍었대요.

약 한 달 정도로 땄는데,

왜 대학생 때 따지 않았을까 싶다고 하네요.

 

 

조금 늦게 면허를 땄지만

성취했다는 뿌듯함으로

좋아하는 아내님 ㅎㅎ

앞으로는 어디 가거나 하면

살살 운전해 보라고 할까 해요.

 

그전에 도로연수 한바탕 받게

해야 하지 싶어요..ㅎㅎ

 

저는 스무 살이 되자마자

땄었는데, 아내님이

따는 과정을 옆에서 보고 있노라니

클러치, 변속 등 생각나면서 (저는 1종)

옛 기억도 새록새록 났었네요 ㅎㅎ

 

이번 한 주도

내일이면 벌써 금요일, 그리고

주말이네요..!

 

이번 한 주도 마무리 잘하시고

따뜻한 오후 되시기를 바랄게요..!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