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꿀팁 정보

[킨텍스전시회] 2023 서울모빌리티쇼 다녀왔어요! (feat.일산 킨텍스)

by 코비 2023. 4. 3.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비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는지요?

지난 주말에 벚꽃이 예쁘게 핀 곳들이 많아서

제 주변 지인들은 꽃놀이 하러

많이들 가는 것 같더라고요.

 

저희 부부도 꽃놀이를 갈까 하다가

차에 워낙 관심이 많은 저희여서 ㅎㅎ

이번에 일산 킨텍스에서 모빌리티쇼가

열린다고 해서, 다녀와봤답니다 ㅎㅎ

 


 

2023 서울모빌리티쇼

(in 일산 킨텍스)

 

기간

2023.03.31 (금) ~ 2023.04.09 (일)

 

장소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 1-5홀

 

 

소식을 접하자마자

바로 예매하고 갈 날 만을 기다렸답니다 ㅎㅎ

 

 

 

 

 

 

야외 전시장에는

르노코리아와 벤츠 차량이

전시되어 있어서

푸른 하늘과 좋은 날씨를 배경삼아

자동차를 구경할 수 있었어요.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의

하이브리드 차량인

XM3와 SM6, QM6 등을

나란히 볼 수 있었어요.

가장 좌측 XM3 색상이 상당히

잘 나온것 같았어요 ㅎㅎ

 

 


벤츠

 

벤츠 전기차들도 야외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속도나 배터리 용량, 주행거리 면에서도

설명이 잘 되어 있었고

시트가 안락했어요.

(실내 전시장에도 벤츠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더 많은 브랜드와 차량을

보기 위해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ㅎㅎ

 

 

저희는 미리 예매를 하고왔던터라

예매 내역을 보여주고 바로 입장했지만,

당일에 바로 오셔서 예매하고 입장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입장하기 전,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부스 위치와

참가 업체 리스트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 후에는 재입장이

불가하니 이 점도 양지하세요!

 

 

 

 

입장하면은 이렇게 넓은 공간이

눈 앞에 펼쳐집니다 ㅎㅎ

 

 

많은 분들에 계셔서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ㅎㅎ

 

 

입구 바로 앞 쪽에

포르쉐 차도 있고

기아 카니발도 있어요.

 

둘러보다 보니까

카니발에는 캠핑에 적합하게

시트를 바꿔주는 업체도 와서

차 안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홍보하더라고요.

 

 

리클라이너 좌석으로

앞 뒤의 전환이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브랜드별로 차를 둘러보기

시작했어요 ㅎㅎ

 

 

 

 


KG모빌리티

 

 

쌍용에서

KG모빌리티로

변경된 차들이에요.

 

렉스톤과 더불어

칸, 그리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토레스와 F100 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토레스는 특히,

길 지나다닐때 보기도 했지만

가까이서 보니 더욱 컸어요 ㅎㅎ

 

 

 

동글동글한 컨셉카

KR10도 볼 수 있었어요.

 

앞 모습이 굉장히 귀엽게 생겼는데

옆과 뒷모습은 든든하게 생겼어요 ㅎㅎ

 

 


MINI

귀엽게 생긴 차가 하나 더 있었어요.

이 차는 안에 탈 수는 없고

빙글빙글 돌아가며 골고루 보여줬는데

뒷모습을 보면 스피커 같아요 ㅎㅎ

 

 

내부는 카페를 옮겨놓은 듯한

좌석과 분위기가 물씬풍기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었어요 ㅎㅎ

 

 

 


BMW

 

 

가장 눈길을 끌었던 모델

BMW THE XM 이에요.

 

그릴 부분이 웅장할 뿐더러

램프도 날렵하게 생겼어요.

 

차체가 워낙 크기도 하지만

바퀴도 크고 높아서

크고 높아보여요 ㅎㅎ

 

 

그 외에도 세단형 차들도 있었어요.

오른쪽 라임색 M4는

시트 색도 그렇고 내부가 워낙
깔끔해서 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현대&기아

 

가장 자주보고

관심있게 봤던 현대&기아

자동차 입니다.

 

소나타와 코나를 보실 수 있어요.

 

앞면이 특히

요즘 스타리아와 비슷하게

일자로 되어있어서

통일된 디자인을 느끼실 수 있어요.

 

 

 

 

 

아이오닉6와 아반떼 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자동차, 아반떼.

 

평범하면서도 고급진 색상과

멋드러진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어요.

 

아이오닉6 주변에는

많은 분들이 둘러싸고 있는데

스스로 충전하는 기능을 선보이는

로봇을 함께 보고 계셨어요.

 

충전이 다 되면 스스로 빼내고

안전에 중점을 두어

모두들 신기하게 보는 모습을 보았어요.

 

 

 

 

 

현대차를 구경한 후 고개를 돌리면

이렇게 기아차가 모인 곳을 보실 수 있습니다.

 

 

 

EV9에 많은 분들이 줄 서 있으셨어요.

모두 차 내부를 보시기 위해

줄을 서있기도 하고

사진을 찍기위해 보고 계시더라고요.

 

차체가 KG모빌리티의

토레스만큼이나 컸습니다. ㅎㅎ

 

EV6도 옆에 위치해서 보았는데

확실히 EV9 보다는

차체가 낮고 작다는 느낌도 있었어요 ㅎㅎ

 

사실 EV6도 내부가 잘 빠져서 넓고

공간활용이 좋은 차인데

앞에서 너무 큰 차들만 보고 오니

상대적으로 작아보였나봅니다 ㅎㅎ

 

 

이 외에도

제네시스, 포르쉐, 벤츠 등

많은 업체 자동차를 볼 수 있었는데

사진에 워낙 많은 분들이 계셔서

자동차가 생각보다 모자이크로 많이 지워져서

눈으로 담아왔답니다..ㅎㅎ

 

 

둘러보고 나오다보니

1시간 30분이나 지났더라고요..ㅎ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았고

자동차들 외에도 자동차 기능에

필요한, 그 외에 다른 요소들도

관람할 수 있는 부스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유익했던 시간이었어요.

 

꼭 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

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도

함께 방문할 만큼 좋은 볼거리가

많았답니다 ㅎㅎ

 

 

앞으로 7일간 더 전시가 진행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http://www.motorshow.or.kr/main/main.php

 

2023서울모빌리티쇼

서울모빌리티쇼ㅣ국제 자동차 전시회 2023. 03. 31 (FRI) ~ 04. 09 (SUN), KINTEX Hall 1~5

www.motorshow.or.kr

 

 

이번 한 주도 화이팅하는

한 주가 되시기를 바랄게요 :-)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