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꿀팁 정보

[겨울철] 감기 몸살 예방에 좋은음식 정보 받아보고 가즈아~!

by 코비 2021. 12. 23.
반응형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즐거운 목요일 보내고 있으신가요?

요즘 추운 날씨 때문에 몸도 으스스하고

감기에 시달리곤 하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이야기해볼까 해요~

그럼 바로 가볼까요?

 

자~두~과~자

코GoGO!!!

 

 

출처 -구글-

 

[1] 귤

 

평소 즐겨먹는 과일 중 하나인 귤

겨울 제철 달달한 귤에는

비타민C 많으며 아미노산, 무기질 등

좋은 성분들이 들어가 있어요.

 

저희는 1~2박스 사놓고 먹는데요?

주머니에서 야무지게 넣어서

도라에몽 주머니처럼~

추운 겨울 이불속에서

귤 까먹는 맛이 기똥찹니다 ㅎㅎ

 

 

 

 

 

출처 -구글-

 

[2] 무

 

예전부터 몸살감기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염 작용을 하여

목 부었을 때도 효과 만점이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소고기 뭇국으로 먹거나

무조림으로도 잘 먹곤 합니다^^

 

 

 

출처 -구글-

 

 

[3] 생강차

 

 

생강에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항염효과&살균효과 있어

고기 삶을 때나 술을 담글 때 많이 활용하죠.

혈액 순활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체온 유지되어

수족냉증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감기가 지독하게 걸리면

어머님께서 생강차를 자주 해줬던 기억이 나네요.

약방의 감초라고 불릴 만큼

널리 사용된 음식입니다.

 

 

 

 

출처 -구글-

 

[4] 단감

 

단감에는 비타민C  대량 함유되어있고

귤, 사과 등 일반 과일보다 더

비타민 수치가 높다고 하네요.

 

단감 안 먹은 지는 오래됐네요

오랜만에 먹고 싶은^^;

 

 

반응형

 

 

 

출처 -구글-

 

[5] 더덕구이

 

 

더덕에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대량 함유되어 있고 위장과 폐기능을

좋아지게 해 기임을 멈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더덕은 잘못 먹었지만

양념으로 한 더덕구이는 너무 잘 먹어요 ㅎㅎ

장 보는 날 더덕 좀 장만해야겠어요~!

 

 

※포스팅 마치며※

 

이상으로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주말부터 강추위가 온다고 하니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그럼 전 이만.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코~빠!

 

<좋아요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