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응답하라 [그때 그 시절]

[응답하라] 그때 그시절 휴대폰 뭐 쓰고 다녔니?

by 코비 2021. 3. 25.
반응형

코하!!

안녕하세요 코비입니다.

오늘은 응답하라 시리즈

어린 시절 어떤 휴대폰이 유행하고

인기가 많았는지 이야기 해볼까해요.

요즘은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안 되는 게 없죠.

그만큼 편리해지고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 되었어요.

지금은 주로 애플 , 삼성 위주로 사용하지만

예전에는 LG, 모토로라, 스카이, 등

골고루 인기가 많았었지요.

벌써부터 생각이 새록새록 나는데요.

빠져보시죠 코GoGO!!!

 

 

 

 

 

출처 -구글-

 

 

♠ 가로본능 폰 ♠

 

이폰은 정말 나오자마자 인기가 정말 많았죠.

폰 화면이 가로로 돌릴 수 있다는 건 

당시에 신세계였어요.

지금도 생각나는데 TV 광고만 나왔다 하면

봉 잡고 가로로~ 

카메라 촬영할 때 주로 돌려서 많이 이용했고

많이 떨구고 다녔는데

휴대폰이 무진장 튼튼했던 기억이 나네요.

 

 

 

 

출처 -구글-

 

 

 

♠ 듀퐁 폰 ♠

 

듀퐁폰은 카메라 부분을 손으로 올릴 때

듀퐁 라이터의 소리가 나도록 되어있어

그런 애칭이 생겼어요.

영화 [아저씨]에서도 도치가 듀퐁~ 

하는 순간 듀퐁폰이 생각나는 ㅎㅎ

스카이에서 효자폰이라 불릴 만큼

인기가 많았다고 하네요.

 

 

 

 

 

출처 -구글-

 

 

 

♠ 레이저 폰 ♠

 

모토로라에서 이 폰을 모르면 이상할 정도로

디자인 컬러 모든 게 완벽했던!!

세련미가 돋보인 제품이기도 하죠.

학창 시절 레이저폰 사용하는 

친구들이 많았었던 기억이 나네요.

당시에는 삼성 못지않게 잘 나갔던 모토로라

5G 다시 재탄생한다는 소문이 있었어요.

나왔는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모토로라 응원해요^^

 

 

 

 

 

출처 -구글-

 

 

 

♠ 롤리팝 폰 ♠

 

 

빅뱅과 투애니원이 부른 CF송 노래만 들으면 

모를 수가 없죠. 롤리롤리 팝~

반짝반짝 LED 7가지 컬러가

핸드폰 겉에 표시되는

모양과 컬러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서

좋았고 빅뱅 투애니원 인기의 힘을 얻어

많이들 사용했었어요.

 

 

 

 

출처 -구글-

 

 

♠ 고아라 폰 ♠

 

배우 고아라 이름을 딴 핸드폰으로

얇고 슬림하게 나왔으며 핸드폰 윗부분에

달린 카메라 렌즈를 회전시킬 수 있어

셀카 찍기 안성맞춤이었죠.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나온 거 같아

인기가 많았어요.

 

 

 

 

 

출처 -구글-

 

 

 

 

 

 ♠ 매직홀 폰 ♠

 

일반 핸드폰과 다르게 핸드폰 옆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구조이고

폴더 가운데 부분에 동그란 홀이 있어

그 안에 여러 가지 컬러 LED 모양이 나타나요. 

이름 값하는 폰이었죠.

저도 잘 사용했던 폰 중 하나였어요.

 

 

 

출처 -구글-

 

♠ 코비 폰 ♠

 

많이들 닉네임 듣고 코비폰 언급을 

많이 하셨는데 휴대폰 포스팅하다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저의 닉네임은 여기서 딴 건 아니지만

생각이 나서 올려보아요~

여러 가지 컬러와 디자인 동글동글하게 

나와서 귀여움 차지한 폰이었어요.

그립감도 좋고 가지도 다니기 편했었죠.

 

 

 

♠ 마무으리 ♠

 

오늘은 간단히 응답하라 시리즈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어린 시절 어떤 휴대폰이 인기가 많고

가지고 다녔는지 기억이 나네요.

2G 폰이라 알 충전해서 

열심히 문자하고 

수업시간에 몰래몰래~ㅎㅎ

2G 폰만의 감성은 

아무리 좋은 스마트폰이라도 

따라올 수 없네요 

잠시나마 추억의 향수 불러일으키는

시간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고

다음에 좋은 포스팅으로 만나요.

코빠~!

 

 

<좋아요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