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만화 & 영화 채널/▶ 영화 감상

[액션영화] 한산 용의 출현 리뷰 (스포X) 국뽕이 차올라요

by 코비 2022. 7. 31.
반응형

코하윙 :)
안녕하세요, 여러분!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까지는 진짜 엄청

찌듯이 덥고 덥더니ㅠ

오늘은 비가 오면서 습하고

후텁지근하네요ㅠ

 

더운 날씨 탓에

그저께부터 찬 음식을

많이 먹었던 탓인지

화장실에 자주 들락날락

거리고 있답니다ㅠㅠ

 

더운데 집에만 있으면

안될 것 같기도 하고

시원한 곳에 가 있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요즘이네요ㅠ

 

여러분,

2014년에 개봉한 "명량" 보셨나요?

"명량"의 프리퀄인 "한산" 이

개봉하여 영화관에 출동!

했었답니다 ㅎㅎ

 

저는 "명량"이 개봉했을 때,

영화관에서 보고 너무 재밌고,

감명 깊었어서

"한산"도 재밌게 보았네요 ㅎㅎ

 

 

 

(스포는 담지 않으려 했어요.)

 

 

한산은 전 작인 명량보다

앞선 시대의 한산도 전투를 그린

영화예요!

 

 

아차!
영화 보기 전 팝콘과 콜라도

깨알같이 챙겼습니다.

 

 

 

 

 

한산 : 용의 출현

한산 용의 출현 포스터 (출처 : 네이버 영화)

개봉일

2022년 7월 27일

 

 

장르

액션

 

 

상영 시간

129분

 

 

감독

김한민

 

 

배우 (출연진) 소개

박해일

변요한

안성기

손현주

김성규

김성균

김향기

택연

공명

박지환

조재윤

 

 

 

한산 용의 출현 포스터 (출처 : 네이버 영화)

 

※줄거리 요약※

 

1592년 4월, 임진왜란이 발발한 이후

조선은 짧은 시간만에 왜군에 수도 한양을

빼앗기는 위기에 놓입니다.

 

일본은 조선을 빠른 시간 안에 정복하고, 

명나라로 향하는 야망을 품고 많은 수의

왜군을 부산포로 집결시킵니다.

이와중에 임금 선조 마저 의주로 파천하며

수세에 몰립니다.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수세에 몰린 조선을 구하기 위해

필히 승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기에

이순신 장군은 전술을 고민하며

해상 출전을 준비합니다.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앞선 전투에서 출혈이 있었던

거북선의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로,

거북선의 도면도 왜군에 의해

도난당하게 됩니다.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순신 장군, 조선 수군이

압도적인 승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코비 감상평※

★★★★★ (완전 만점)

 

김한민 감독님의

이순신 장군 영화 세 편에

등장하는 굵직한 해상전투.

 

아내님은 중학교에 다니던 시절

TV에서 해주던 "불멸의 이순신"

이라는 드라마로 이미

굵직한 내용들은 다 알고 있더라고요.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전 작인 명량에서 백병전 등의

직접적인 전투신이 많이 그려졌다면

이번  한산에서는

해상에서의 전투신이

영화관 스크린을 압도하는 스케일로

그려졌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왜 다들 영화관에서 봐야 한다고

하는지 알 것 같았던 영화예요.

 

저희는 일반관에서 보긴 했는데

제 주변 지인들은 4DX를 통해

보았는데 실감 나는 2시간이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고 하네요!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세계 4대 해전 중 하나인 한산도 대첩.

수적으로나 상황으로나

어려움이 많았던 와중에도

이 모든 것을 극복하고

승리를 만들어낸 이순신 장군.

한산 용의 출현 (출처 : 네이버 영화)

보는 내내 가슴이 벅차오르더라고요..!

국뽕이 차오른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아내님은 사실

영화가 시작하고 10분 전후면

간식을 다 드시거든요...

 

그런데 이번엔 팝콘이며 간식을

남겼어요..

 

먹을 새도 없이 영화 보느라

몰입감에 빠져서 먹는 것을 잊었다고 하네요.

 

김한민 감독님이

한산 : 용의 출현 영화의

이순신 장군으로 박해일 배우님을

캐스팅하시게 된 게

냉정하게 사태를 직시하고

전략을 짜는 그 모습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았다고 하셨는데, 맞네요..ㅎㅎ

 

유명한 배우님들도 많이 나오고

연기와 엄청난 스케일에

빠져는 영화였답니다.

 

 

 

https://youtu.be/GduEtmvwcI0

 

아내님은 휴가 때 한번 더 보신다고

예매하셨네요..ㅎㅎ

 

이렇게 N차 관람 대열에 합류하네요..!

 

더운 날씨에 건강 관리 잘하시고,

휴가 계획 세우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한산 영화 보시면서

시원하게 시간 보내셨으면 싶네요 ㅎㅎ

 

내일부터 시작되는 한 주도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