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 . # 여행&먹방&맛집 추천/▶맛집

[맛집로그] 깔끔한 짬뽕맛집, 안양 석수동맛집 다홍

by 코비 2021. 10. 3.
반응형

코하윙~!

안녕하세요, 여러분!

3일간의 연휴 중 이틀 째인 오늘,

잘 보내고 계신지요?

 

원래 평소의 주말 같았으면은

내일 또 출근이구나..

싶어서 이 시간쯤부터는

잠도 많이 오고 컨디션 관리

하느라고 시간을 보냈을 텐데..

 

내일도 쉬는 날이라고 하니

그 부담감(?)이 조금은 덜하네요 ㅎㅎ

 

 

얼마 전 아내님과 결혼 전에

데이트를 줄곧 했었던

안양에 갈 일이 있었는데요.

 

마침 저녁 시간도 다가오고

아내님이 짬뽕이 그렇게나

먹고 싶다는 얘기에 연애 때 갔었던

안양 짬뽕 맛집 다홍에 다녀왔었답니다!

 

 

 

 

 

다홍

 

*주소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450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

0507-1424-7796

 

★매주 월요일 휴무★

 

 

 

이날 사실 배가 너무 고파서..

들어가면서 밖의 사진도

찍지 못했던..

(허겁지겁 먹느라 엄청 빨리 먹었어요.)

 

 

 

안양대교 근처에 있어서

찾아오시기에 쉬우실 거예요!

 

 

들어가시면 출입문 바로 앞에

방문자 등록을 할 수 있게끔

전화번호가 있어요!

그곳에 전화하시고 자리를 안내받아

앉으시면 되어요!

 

메뉴판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심도 깊게 (?) 보았어요.

 

마음속으로는 짬뽕 먹어야지!

하고 들어오긴 했는데

메뉴판 보니까 먹고 싶은 게

많아져서.. 이거? 저거?

하며 골랐었네요 ㅎㅎ

 

먹고 싶은 것은 많았는데

그래도, 혹여나, 주문했는데

다 먹지 못하고 남기는 일이

생길까 봐서..

 

저희는 해물짬뽕과 탕수육을

주문했어요!

 

보통 중식집에 가면은

보통 짬뽕, 삼선 짬뽕

이렇게 있는데

 

다홍에는 짬뽕을 고기/ 해물로

나누어서 조리해주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서 먹을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해산물 킬러인 아내님이 좋아하는

해물 짬뽕으로..!

 

세팅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세팅을 해주십니다.

 

 

 

 

여러분들은 보통 식사하러 가시면

화장실 자주 가는 편이신가요?

저는 식사 전/ 후에도 그렇고

화장실을 자주 가는 편이어서

화장실이 식사하는 곳과 멀리 있으면

좀 다니기에 꺼려질 때도 있어요ㅠ

 

 

 

다홍은 매장 안에 화장실이 있어서

좋았어요.

 

 

 

고량주?

 

다홍은 이렇게 조명도 은은하고

카페처럼 생겨서

깔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곳곳에 이렇게

인테리어 된 곳도 돌아보고

있을 무렵!

음식도 금방 나온답니다!

 

 

 

 

탕수육!

매장 내부를 둘러볼 때쯤, 

재빠르게 나온 탕수육!

 

여러분은 찍먹/부먹 중 어떤 것을

더 선호하세요?

 

사실 저와 아내님은 찍먹파인데요.

다홍 탕수육은 소스가 고기에

부어진 채로 나왔는데도

바삭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어요.

 

 

 

 

 

탕수육 확대샷

소스가 투명한데

상큼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저희가 주문한 짬뽕 말고도

다른 요리들과도 잘 어울릴 법한

맛이었어요!

 

 

영롱한 탕수육

고기에서도 잡내가 나지 않아서

깔끔한 맛이었던 탕수육!

 

 

탕수육과 간장

저는 주로 탕수육 + 소스

이렇게 먹는 편인데

아내님은 위에 처럼

고춧가루 섞은 간장에다가

탕수육을 찍어서 먹더라고요.

 

 

이번에는

고춧가루를 조금 넣은 편이고

다른 때에는 고춧가루를

조금 더 많이 넣어서

걸쭉하게 한 다음 탕수육을 

찍어먹는다고 하더라고요.

 

해물짬뽕

탕수육에 빠져있을 무렵

뒤따라 나온 해물짬뽕!

 

 

 

푸짐한 해물

아내님이 해산물을..

진짜 좋아하는 편이라..

웬만큼 해산물 먹어서는

많다는 얘기 안 하는데

 

다홍 짬뽕은 해산물이 많다고

그랬어요.

 

그럼 진짜 많다는 거..

 

국물도 깔끔하면서도

불 맛이 났어요!

 

적당히 얼큰해서

해장에 딱 일 듯한..^^

 

쫄깃한 면발

짬뽕 면도 쫄깃쫄깃했어요!

그릇을 위에서 찍어서 그렇긴 한데

크고 깊은 그릇이라

 

짬뽕 하나에 탕수육 하나 주문해서

먹으니 배가 터질 뻔했어요 ㅎㅎ

 

엄청 푸짐해요!

 

 

 

해산물이 이렇게 푸짐하게 들어있는

해물짬뽕!

 

다음에는 고기 짬뽕도 먹어봐야겠어요!

(크림새우도 궁금한..ㅎㅎ)

 

아차!

석수동 맛집 다홍은

배달이 되지 않아요..

 

그래서 저희가 식사하는 동안에도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하시고

방문하시고 포장해가는 분들이

많았어요!

 

그만큼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어서 포장해가시는 것 같아요!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요..!

 

남은 연휴 잘 보내시고

곧 다가오는 저녁시간

맛있는 저녁 되세요 :)

 

 

 

 

<좋아요&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되옵니다.^^

반응형

댓글